FANDOM

개요Edit

설정덕후 노첼의 드림 세계관과 오리지널 캐릭터들의 설정을 정리하기 위해 개설한 위키입니다.

은혼 드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타 장르의 세계관과 드림도 여럿 차용합니다.

또한, 이 위키는 여러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완성 위키이며, 작성된 정보는 확정적이지 않습니다.

수시로 갱신될 예정입니다.

세계관 및 줄거리Edit

"Good night, Have a good dream."

'선택받은 자들'의 우정, 노력, 그리고 승리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가 중심내용으로 다뤄진다.

평행세계, 시간여행, 꿈(무의식)의 세계, 영혼, 정령 등의 판타지적인 개념이 실존하는 세계관 개판

여명의 꿈~사무라이를 위한 나라는 없다~ Edit

사무라이(侍)의 나라. 그 나라가 그렇게 불린 것은, 지금은 이미 먼 옛날 이야기. 에도 막부 말기, 검은 배를 타고 바다 건너에서 찾아온 양인들의 등장과 폐도령, 급진적인 근대화 개혁으로 인해 마구 쏟아져 들어온 서구의 선진 문물들이 난무하는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무사들은 쇠퇴의 길로 접어들었다. 분명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알고 있는 올바른 역사. 그러나 당신이 발을 들인 그곳은 당신이 잘 알면서도, 전혀 모르는 세계. 천인, 낭사, 막부의 신하, 그리고 신(神)과 함께 빠져든 운명의 소용돌이. 지금 이곳에서 당신의 작은 선택이 한 명 이상의 운명을 바꾼다.

가상의 국가 '일본'의 어느 현에 살고 있는 지극히 평범한 여고생 후유모리 치요. 그녀는 고등학교 2학년이 된 4월의 봄날, 유년 시절에 지내던 외할아버지의 댁이 있는 시골로 향한다. 마을에 있는, 관리하는 이 없이 방치된 작고 낡은 신사에서 한 자루의 검을 발견한 뒤 숲길을 따라갔다가 발견한, 기묘한 터널. 터널의 너머에 있는 것은 치요가 잘 알면서도 전혀 모르는 세계였다. 지금 이 곳에서, 그녀의 작은 선택이 한 명 이상의 미래를 좌우한다.

1부: 만남(遭遇/Rendezvous);봄

2부: 고백(告白/Confession);여름

3부: 환상(深淵/Träumerei);가을

4부: 종언(終焉/au revoir);겨울

후유모리 치요, 오소레키리 유키마루, 라이카, 나무, 우정출연유리가 등장

푸른 하늘 은하수~밀레시안을 위한 나라는 없다~ Edit

유리, 벨카, 스트렐카, 나무가 등장

등장인물 Edit

라이카 Edit

신장 163cm(쇼요의 제자들이 양이전쟁에 참전한 무렵~신스케와 재회한 무렵 기준)

→172cm

별자리 ?
혈액형 ?
취미 종이학 접기
특기 영시(霊視)
좋아하는 음식 사과
싫어하는 음식 해산물
1인칭 용어 わたし
이미지 컬러 빨강(茜色;madder red)

라이카(来夏/Laika)

"앞이 보이지 않게 되는 건 역시 무서워. 노을이 지는 하늘이 이렇게나 아름다우니까."

별칭은 노라(野良/Nora).

천애고아 출신으로, 어느 가난한 노파의 손에 길러지다가 누군가에 의해 부유한 가문으로 입양된다. 자신을 입양한 자를 '아버님'이라고 부르며 명령에 따르는 것을 조건으로 이후 풍부한 의식주를 누리며 철저하게 새장 속의 새로서 살아가게 된다.

긴토키, 신스케, 카츠라와 불알친구동문이다. 요시다 쇼요와 그의 제자들을 알게 된 것을 계기로 자유로워보이는 그들의 모습을 동경하게 되어,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바꿔나가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한 때 늘 무표정이었으나 쇼요를 존경하기 시작한 이후 가능한한 미소를 짓는 얼굴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것이 특히 동경했던 요시다 쇼요의 흉내라는 것을 본인도 인식하고 있다. 요시다 쇼요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된 데에는, 어째서인지 쇼요의 속마음은 단 한 번도 영시로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라이카는 "그의 눈동자는 아무리 바라보아도 도저히 속내를 읽을 수 없다. 마치 텅 빈 것처럼 보인다."고 표현했다.

영시(霊視)를 가지고 있어서 타인의 속마음을 꿰뚫어볼 수 있다. 속마음을 꿰뚫어보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의 신체에 접촉하면 상대가 느끼는 정서적이거나 신경적인 감각도 공유받는다. 단, 상대방의 "눈동자"를 보지 못할 경우 영시가 발동하지 않으며, 속마음을 꿰뚫어보거나 감각을 공유받는 것은 본인의 의지로 차단할 수 없다. 조건만 충족된다면 본인이 원하지 않더라도 능력이 발동된다. 언제부터 영시를 가지게 되었는지는 분명하지 않으나, 라이카는 자신이 그러한 능력을 가졌다는 것을 노파가 죽은 이후로 깨달았다. 강제적으로 역지사지 하게 되는 이 능력 탓에 라이카는 아무도 미워할 수 없으며, 가질 수 있는 증오의 대상은 존재가 추상적인 개념의 절대신과 자기 자신 뿐이다. 작중에서 그녀에게 영시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 자는 아버님 뿐이다. 긴토키와 신스케는 "노라는 남의 속을 다 들여다보고 있는 것 같다"고 어렴풋이 생각하고는 있었으나 확신은 없었다.

검술에 별 소질이 없었다. 몸 자체도 허약한 편(쇼요의 서당에 다니기 전까지는 저택 안에서만 지냈고, 뛰어노는 일도 없었던 것이 여기에 일조한다.)이라서 몸으로 싸우는 것 자체에 재능이 없다. 영력이 있다는 묘사가 있으나 정확히 어떤 능력인지는 아직까지 불명.

남성생식기와 여성생식기를 둘 다 가진 양성구유이다. 본인은 "아버님"의 손에 의해 여자로서 자라오기는 했으나 스스로가 여자인지 남자인지에 대해서는 그다지 큰 고민 없이 살아간다. 다만 자신이 특수한 경우라는 자각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양성구유라는 사실을 숨기기는 한다. 신체의 골격은 여성의 것이고 유방도 발달해 있으나, 고간 사이에 바벨탑을 가지고 있다. 작중에서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버님, 유키마루, 타카스기 신스케, 그리고 후유모리 치요 뿐이다. 긴토키는 모른다. 다른 평행세계에서는 알 수도 있지.어떻게 알아. 뭐긴뭐야. 작중에서는 묘사되지 않았으나 세월이 흐름에 따라 폐경 후 골격과 가슴 등이 남성스러워졌으며, 목소리도 낮아졌다.

후유모리 치요 Edit

나이 17세
신장 159cm(1부)→160cm(4부)
별자리 염소자리
혈액형 A
취미 스크랩북 꾸미기
특기 계란프라이 반숙으로 예쁘게 만들기
좋아하는 음식 오므라이스
싫어하는 음식 오이
1인칭 용어
이미지 컬러 오렌지

후유모리 치요(冬森千代/Chiyo, HUYUMORI)

꿈을 꾸는 소녀.

페이크주인공 페이크히로인

지극히 평범한 여자 고등학생.

맞벌이 가정의 외동딸로, 의식주나 용돈 등의 금전적인 면에서는 특별히 부족할 것 없이 자라왔다. 다만 어렸을 때부터 부모와의 소통이 부족했던 영향으로 자신이 품고 있는 고민을 부모에게 털어놓지는 못하는 성향이다. 그랜드파더콤이다. 감정표현이 서툴러서 무심해보이지만 기본적으로는 상냥하고 배려심이 있는 편이다.

학교 성적은 중상위권으로 특별히 흥미 있는 분야가 없다. 외동딸인 자신에 대한 부모님의 기대에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다. 자신의 장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을 가지고 있으며, 장래희망은 공무원이다. 긴토키를 비롯한 그 주변인물들의 마다오스러운 모습을 보며 저런 어른은 되지 말자고 다짐하고는 한다. 말이 좋아서 사장이지 평소의 모습이 완전히 글러먹은 아저씨인 긴토키와 그의 동료인 해결사들을 곁에서 바라보며, 해결사라는 괴상하고 불안정한 일에 대해 의문을 품는다. 그러나 그들과 함께 동거하며 여러 해결사 의뢰를 돕는 경험들에서 지금까지는 깨닫지 못했던 어떤 교훈을 얻게 된다.

프로토타입에서는 어디까지나 관찰자 역할인 "여고생A"였으나 이야기의 쉬운 전개를 위해 캐릭터성을 첨가했더니 태어난 캐릭터이다.

작가 노첼의 여고생에 대한 왜곡된 환상의 결정체이다.

유키마루 Edit

신장 약 67cm(인장), 약 104cm(전장) ←검 기준

177cm(인간 모습 기준)

도종 우치가타나(打刀)
취미 동화책 읽기
특기 가사 전반(청소, 빨래, 요리 등)
좋아하는 음식 푸딩
싫어하는 음식 야채 및 채소류
1인칭 용어 オレ

ボク(치요 한정 내숭)

이미지 컬러 노랑

오소레키리 유키마루(恐切雪丸/Osorekiri Yukimaru)

진주인공 진히로인

검의 정령. 차가운 도시의 검이지만 지 주인에게는 상냥하겠지. 자신이 에도의 명공 진테츠에 의해 만들어진 명검이라고 스스로 주장한 바 있다. 그러나 도신의 나카고에 명(銘)이 새겨져 있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제대로 증명할 수 없어서, 그 사실을 꽤나 분하게 여기고 있다.

호전적인 성향이 있어서 자신의 본체인 검을 들고 싸우게 되거나 하면 즐거움을 느낀다.

인간이 말하는 도덕과 윤리를 이론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마음으로 이해하고 공감하지 못한다. 그것이야말로 그가 인간이 아닌 것을 증명하는 인간과의 괴리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따금 치요가 그에게서 느낀 위화감이 바로 이것이다.) 자신이 후유모리 치요에게 한 일을 지극히 정당한 일이라고 여기고 있다. 다만 반복을 거듭하며 후유모리 치요라는 인간과 마주하는 시간이 쌓일수록 치요라는 존재를 잃게 되는 경우를 안타깝다고는 생각할 수 있게 되어간다. 나름 엄청난 발전이다.

물건에서 태어난 정령인만큼 주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나무 Edit

취미 관찰, 탐색
특기 변신, 성대모사
좋아하는 음식 육류
싫어하는 음식 뜨거운 것
1인칭 용어 我輩
이미지 컬러 초록

나무(南無/Namu)

선택받은 자들을 이끄는 네코마타이다.

할배 말투로 말한다.

변신과 성대모사에 능하다.

유리 Edit

나이 17세(누적된 나이와는 별개인 '현재'의 나이)
신장 170cm
생일 삼하인(Samhain)
취미 천체 관측(밤하늘의 별 바라보기), 낮잠
특기 불사(不死)
좋아하는 음식 특별히 없음
싫어하는 음식 특별히 없음
1인칭 용어
이미지 컬러 파랑

유리(ユーリ/Yuri)

밀레시안. 인간 남자.

현재는 공원의 수호자라고 쓰고 노숙자라고 읽는다로서 군림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선하고 오지랖이 넓다.호구 자신이 관련된 연애 한정으로 눈새 기질이 있다.

에린에서 오랜 세월을 살면서 에린에서 쌓은 지식 이외의 다양한 지식들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자신이 그런 지식을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지 못하며, 이것에 대하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본인은 그러한 지식을 "꿈에서 본 것 같다."고 생각한다.

벨카 Edit

나이 22세
신장 157cm
별자리 사자자리
취미 미소녀캐릭터 피규어 및 굿즈 수집, 트위터
특기 체술
좋아하는 음식 튀김류
싫어하는 음식 에스프레소
1인칭 용어

벨(가끔씩 본인을 3인칭으로 부른다. 습관인 모양.)

이미지 컬러 군청

벨카(ベルカ/Belka)

관서지방 사투리를 사용한다.(한국어로 로컬라이징하면 경상도 사투리)

홀몸으로 스트렐카를 부양하며 살고 있다.

여차저차하여 지금은 진선조의 대원으로서 나름대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다.

체술에 능하고 조그맣고 재빨라서 다람쥐같다. 햇빛에 약해서 낮에는 양산을 쓰고 다니며, 본인은 자신이 햇빛 알레르기라고 주장한다.

습관적으로 하는 귀여운 척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자주 디스 당한다.

검보다 주먹이 빠르다. 허리춤에 찬 검은 장식인 모양이다. 트잉여.

스트렐카 Edit

나이 18세
신장 165cm
별자리 게자리
취미 선글라스 수집
특기 체술
좋아하는 음식 프라푸치노
싫어하는 음식 칼피스
1인칭 용어 あたし
이미지 컬러 보라

스트렐카(Strelka/ストレルカ)

평소에 눈에 선글라스를 끼고 있다.

구질구질한 것을 싫어하고 반짝거리는 것을 좋아한다.

사치스럽고 씀씀이가 헤픈 NEAT이다. 벨카에게 생활비를 받고 산다. 더 달라고 투덜거리는 건 덤

벨카를 창피하다고 여기는 것을 넘어 극도로 혐오한다. 바깥에서 그가 자신에게 아는 척 하는 것에 늘 질색한다.

그 외 등장인물 Edit

  • 쿠노 요시유키 : 50대 중반의 아저씨. 중소기업의 부장이었으나 모종의 사건으로 다니던 회사에 사표를 냈다.

창작물 Edit

최근 활동Edit

그림과 동영상을 이용해 위키를 멋지게 꾸며 보세요. 위키아 비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유용한 동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Edit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세요. 도움말:기여하기 페이지에서 Nochel 위키에 기여하는 법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문서로는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중앙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해보세요.